국내여행 담양여행 추천 연인 가족여행지
잠시 바쁜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공간을 찾아 떠나는 분들을 위해 국내여행 추천 장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20년에는 해외여행은 언감생심 꿈도 못꾸는 시대라 다들 국내여행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많은 국내 유명 관광지에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지만 아직도 숨은 보석같이 아름다운 장소들이 국내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국내여행 추천지는 전라남도 담양군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전국에서 가장 적은 지역이 전라도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유명관광지보다는 한적한 여행지라 저도 다녀왔습니다. 가족여행지로도 안성맞춤인 전남 담양여행이기도 하며 연인과 함께 추억을 남기기에도 아주 좋은 언택트 여행지라 생각되는데요. 전남 담양의 가볼만 한 곳을 몇 곳 골라서 구독자분들에게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은 한반도의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에서 북쪽에 자리잡은 인구 46,000여명의 군 행정단위의 지역입니다. 담양이라는 지명의 역사적인 유래를 찾아보면 신라시대에는 추성군으로 불리었으나 고려시대에 접어들면서 현재의 지명인 담양군으로 지명이 바뀌었습니다. 역사적 사건으로는 고려시대 무신 집권기 시절 이연년 형제가 난을 일으킨 곳이기도 하며, 조선 영조시대에는 역모사건이 일어난 곳이기도 합니다. 담양 특산물로는 누구나 알고 있는 대나무가 있습니다. 잠시 후에 소개해드릴 죽녹원도 크고 쭉쭉 뻗은 대나무 숲이 울창한 곳으로 유명한데요. 담양군은 이 대나무로 공예품을 만들어 해외로 수출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울토마토, 단감, 한과 등 다양한 먹거리가 담양 특산품으로 전국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사진출처=다음지도
담양 가볼만한 곳 1 죽녹원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담양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은 죽녹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쉽게 말해 대나무숲 조성된 공원입니다. 2000년대가 되기 전에는 공원으로 명칭이 불리지 않고 그저 대나무 숲으로 알려졌지만 2003년에 들어 담양군에서 직접 공원으로 지정하고 조성했다고 합니다. 16만 제곱미터의 부지에 넓게 조성된 죽녹원 대나무숲은 2km가 넘는 산책로가 있어 시원한 대나무 그늘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사계절 가지 각색의 풍경을 방문객들에게 제공하는 죽녹원은 바람이 불 때 들리는 대나무 숲의 시원한 소리도 정말 세상의 찌든 때를 씻겨주는 듯 했습니다. 이미 많은 곳에서 담양 녹죽원이 소개되었는데요. 담양 가볼만 한 곳으로 TV예능프로 1박2일, 무한도전에서 유명 연예인들이 찾아와 전국민에게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지난 1박2일의 명장면 이승기가 얼음연못에 빠져 허우적대던 장면 기억하십니까? 그 장면에 나왔던 연못이 바로 죽녹원에 있는 연못입니다. 저는 담양에 가면 꼭 가봐야할 곳 0순위로 죽녹원을 추천합니다.
-담양 죽녹원 입장료 : 성인 3,000원, 청소년 군인 1,500원, 초등학생 1,000원
-담양 죽녹원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담양 죽녹원 운영시간 : 3~9월 9시부터 19시, 11~2월 9시부터 18시
담양 가볼만 한 곳 2 메타세쿼이아 길
영화속에 나올법한 아름다운 길이 담양에 가면 볼 수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가 즐비한 담양군의 산책로가 담양 가볼만한 곳 두번째로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원래는 차들이 다니는 24번 국도였으나 새로운 도로가 생기면서 여기는 사람들만 다닐 수 있는 산책로로 조성되었습니다. 산책로를 가득 메운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은 8km가 넘게 이어져있으며 큰 나무들이 만들어 놓은 그늘을 걷다보면 영화속 주인공이 된 느낌이 들어요. 담양의 메타세쿼이아 길이 조성되게 된 계기는 지난 1970년대에 담양군이 작은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이 자라서 지금의 멋진 가로수 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고 영화에도 배경으로 자주 등장할 정도로 그 아름다움은 직접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는 말할 수 없을 정도 입니다. 또한 담양의 메타세쿼이아 길 공원은 반려견도 함께 산책할 수 있어 강아지들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입장료 : 성인 2,000원, 청소년 군인 1,000원, 초등학생 700원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운영시간 : 5~8월 9시부터 19시, 9~4월 9시부터 18시
담양 가볼만한 곳 3 메타 프로방스
프랑스의 지역명을 따와서 지은 메타 프로방스라는 이름의 관광지가 담양의 가볼만한 곳 세번째로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울창한 가로수 길을 산책하고 난 후 메타 프로방스를 바로 방문하시면 딱 맞는 담양 관광코스가 될꺼에요. 담양 메타프로방스는 프랑스 남부의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상을 주는데요. 이 마을을 건설할 때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노리고 테마형으로 건설된거 같아요. 메타 프로방스 관광지 내에는 식당과 카페뿐만 아니라 펜션, 체험관, 연회, 문화 등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다해결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단지 내에 여기저기가 정말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으로 보여 사진찍느라 정신없는 관광객들이 정말 많습니다.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색으로 꾸며진 벽과 문이 안구를 정화시켜주기도 하는데요. 가족과 함께 그리고 연인, 회사 워크샵으로도 아주 좋은 장소로 펜션도 함께 갖추어져 있어 없는게 없는 마을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담양 메타 프로방스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오늘의 포스팅은 전라남도 담양의 가볼만 한 곳을 3곳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