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커피가루 활용 꿀팁
2020년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커피라는 음료는 현대를 대표하는 한가지 문화형태로 자리잡았습니다. 많은 가정에서 원두를 구매한 후 직접 분쇄하여 커피를 내려먹고 있는데요. 이렇게 원두가루를 사용하고 난 뒤 처리하기 곤란한 분들은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팁을 이용하시면 많은 곳에 유용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 많은 커피 판매점에는 원두가루를 무료로 나눠주는 곳이 많죠. 그런 곳에서 무료로 원두가루를 받아서 아래에 설명드리는 활용법으로 사용하시면 돈이 필요없는 최고의 생활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원두 커핏가루를 이용한 생활 꿀팁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싱크대 파이프 청소 커피가루 활용
우리가 사용하는 싱크대나 세면대의 외부는 청소하기 쉽습니다. 눈에 드러나는 부분은 세제를 이용해 깨끗하게 씻어주면 쉽게 해결되는데요. 문제는 보이지 않는 파이프 내부 청소입니다. 파이프를 청소하는 방법으로 커피가루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커피가루를 물과 함께 흘려보내면 파이프 내부에 있는 음식찌꺼기와 불순물들이 깨끗히 청소된다는 놀라운 사실, 오늘 집에 가시면 당장 한번 싱크대 파이프 청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헤어팩으로 커피가루 이용
커피가루가 헤어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생소하게 들리실꺼에요. 그 방법은 우선 샴푸부터 깨끗하게 마무리 한 뒤, 커피가루를 두피를 제외한 머리카락 중앙부터 끝까지 골고루 발라줍니다. 약 10분 정도 지난 후 커피가루가 묻어 있는 부분을 깨끗하게 씻어주면 되는데요. 그 다음 순서가 컨디셔너를 이용해 머릿결을 보호해주면 최고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산책 전 커피가루 활용법
우리나라에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인구가 10년 전과 비교하면 3배가 넘는 수로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를 반려동물로 기르며 살아가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여름철 반려견과 산책을 할 때마다 해충들에 대한 걱정은 놓을 수가 없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커피가루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반려견과 산책을 나가기 전에 커피가루를 반려견 몸에 조금 문질러 줍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은 커피가루를 묻히면 반려견이 거부반응을 보일 수 있으니 적당량을 반려견 몸에 묻히고 산책을 하면 진드기나 모기와 같은 해충이 반려견의 몸을 공격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가루 비료 사용법
가정에서 키우는 식물들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영양제나 비료를 직접 구매해서 식물에게 주입하는 간단한 방법도 있지만 커피가루를 활용하여 비료로 사용하는 꿀팁도 있습니다. 커피가루에는 식물의 영양소가 되는 질소와 칼륨, 마그네슘 등이 들어있어 식물 성장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비용도 절약되고 주변 악취도 잡아주는 커피가루 비료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커피가루로 셀룰라이트 제거한다
커피가루가 셀룰라이트를 제거한다는 사실은 아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꺼에요. 커피가루가 혈액이 막혀 셀룰라이트가 남은 피부를 자극해 생생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럼 어떻게 커피가루를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없애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올리브 오일을 조금 준비해주세요. 올리브 오일 한 큰술을 커피가루가 한주먹 정도 들어있는 컵에 넣고 섞어 줍니다. 약간 걸죽한 액이 준비되면 셀룰라이트가 생긴 부분에 넓게 펴바른뒤 랩으로 씌웁니다. 30분 정도 그 상태를 유지하다가 벗겨서 미온수로 씻어주면 커피가루 활용법이 마무리 됩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반복하면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효능을 꼭 볼 수 있습니다.
커피가루 탈취제 효과
원두커피를 내려먹고 남은 커피가루는 공간의 잡내와 나쁜 악취를 없애주는 탈취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커피가루의 효과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텐데요. 화장실이나 자동차 내부, 옷장, 집안 구석구석에 다 쓰고 남은 커피가루를 놓아두면 진한 커피향이 악취를 잡아줍니다. 특히 여름철 땀냄새와 많은 습기로 콤콤한 냄새가 여기저기에 많이 풍길텐데요. 이번에 커피가루를 한번 사용해 그 악취를 잡아보세요.
신선한 소금과 설탕유지 효과
우리 주방에는 많은 조미료를 용기에 담아 보관하는데 그중에도 설탕과 소금은 요리를 할 때 없어선는 안될 주된 조미료입니다. 소금과 설탕을 용기에 담고 오랜시간이 지나면 딱딱하게 굳어지는 것을 쉽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그 용기 안에 원두 몇 개를 함께 넣어두는 것입니다. 이 원두가 소금과 설탕속에 습기가 생기는 것을 막아 덩어리로 굳어버리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커피가루 활용법에 대한 시간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