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보센터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나도 모르는 순간 과속단속카메라에 찍혀 과태료납부 고지서를 받아보면 정말 짜증이 제대로 올라옵니다. 교통 범칙금 및 과태료 납부만큼 아까운 돈도 없죠. 주행중에 단속카메라를 늦게 발견하고 급히 속도를 줄였을 때, '과연 내가 단속 카메라에 찍혔을까?'라는 궁금증으로 조마조마했던 적도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한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교통 범칙금 및 교통범규위반 미납과태료를 실시간으로 조회해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이파인 웹사이트



이파인이라는 이름이 다들 생소하시죠. 이파인은 경찰청에서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로써 국민들이 경찰청 관련서류나 민원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웹으로 제공합니다. 직접 지역 경찰청을 방문해서 민원을 처리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주는거죠. 이파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운전면허 정보조회, 교통 범칙금 과태료 조회 및 납부, 교통사고 조사 예약 등이 있으며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과 운전 경력 증명서까지 발급이 가능하다.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접속

속도위반이나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야하는데요. 검색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경찰청 교통민원24'로 검색해도 되고 '이파인'이라는 경찰청 웹사이트 이름으로 검색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경찰청 교통민원 홈페이지가 찾아지면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미납과태료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찾았다면 아래 화면이 눈 앞에 나타납니다. 복잡하기도 하고 정말 많은 웹 서비스가 눈에 띄는데요. 그 중에 미납과태료 항목을 클릭하시고 이동하셔야 속도위반에 관한 자신의 범칙금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클릭해보겠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공인인증서

범칙금 및 과태료에 관한 내용도 개인정보이므로 개인확인과정을 거쳐야 실시간조회가 가능합니다. 이파인에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개인확인작업을 거치는데요. 실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준비해두신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미납과태료



로그인에 성공하셨다면 자신의 교통법규위반에 관한 과태료 혹은 범칙금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이번 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함께 첨부되어 있습니다. 미납과태료란 무엇인지 자세한 설명도 있는데 무인단속장비나 경찰관에 의해 현장에서 직접 부과된 과태료를 미납한 사항을 나타낸 자료라고 하네요. 혹시 차량이 법인 차량일 경우는 조회기간이 3개월 이내가 되야 조회할 수 있다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상세내역

미납과태료에 대한 설명이 페이지 상단부분에 자세히 나오고 페이지 하단에는 로그인 했던 본인 명의의 미납 범칙금에 관한 상세내역이 나타납니다. 다행히 저는 한 건도 미납된 내용이 없습니다. 최대한 안전운전을 하려고 노력하다 보니, 수도 없이 날라왔던 과태료 납부용지가 이제야 멈춘듯 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교통범칙금과 과태료



해당 페이지 좌측에는 미납과태료 외에도 여러 항목에 관한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 내용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무인단속내역을 비롯한 미납범칙금, 기납범칙금, 사실확인요청 등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범칙금 아이쇼핑을 해보시면 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조회 이파인

오늘의 포스팅은 속도위반 신호위반 실시간조회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공유하는 내용을 업로드했습니다. 무엇보다 이런 조회가 필요없는 안전운전을 하는게 최고겠죠. 민식이법과 윤창호 법 등 교통법규가 점차 강화되어 안전운전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요즈음 절대 과속하지마시고 신호는 무조건 지키는 습관을 기르도록 해야할 듯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