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보센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레시피

요즘 집에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을 연구하는 분들 많으실꺼에요. 참 쉬운 요리이긴 하지만 어떻게 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우리의 고민을 집밥 백선생인 백종원이 속시원하게 해결해줬습니다. 백종원은 우리가 알던 제육볶음 레시피와는 조금 다른 요리법으로 제육볶음을 만들었습니다. 

TV요리예능에서 백종원만의 독특한 제육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저도 이 방법으로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었는데 맛이 너무 괜찮아서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래에 차근차근 소개해드릴테니 순서대로 따라하면 기가막힌 맛이 나올꺼에요.


백선생 제육볶음 재료준비

-주재료: 냉동 돼지고기

-양념: 설탕, 물, 고추장, 고춧가루, 간마늘, 간장, 참기름

-야채: 대파, 양배추, 당근, 애호박 등(기호에 따라)

간략하게 백종원이 알려주는 제육볶음을 만들기 위해 요리재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먼저 제육볶음의 메인 재료인 돼지고기를 준비해야합니다. 백종원은 냉동 돼지고기를 사용했는데, 그만큼 맛에 자신있다는 뜻으로 방송에서 냉동육을 사용했습니다. 구매한 돼지고기가 냉동이 아니라면 일부러 얼릴 필요는 없으며 냉동이라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되네요.



이미지는 집밥백선생 TV프로그램 방송화면 캡쳐장면 입니다.

냉동삼겹살 먼저 굽기

백종원이 말하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은 삼겹살을 먼저 굽는다는 것에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제육볶음을 만들 때, 대부분 돼지고기를 양념에 절여두거나 양념과 함께 구워냅니다. 그러나 백종원은 돼지고기부터 먼저 구워서 고기의 맛을 살리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구워져서 프라이팬에 기름이 나왔을 때, 바로 파기름을 내기 위해 파를 넣어주세요. 파기름과 함께 삼겹살이 더욱 맛있게 구워지고 있을껍니다. 너무 바싹 굽지는 마시고 적당히 핏기가 사라질 때까지만 고기를 파와 함께 구워주세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 설탕과 물

지금부터 백종원의 독특한 제육볶음 요리방법이 사용됩니다. 파와 함께 굽히고 있는 삼겹살에 설탕 한스푼을 갑자기 넣어주네요. 백종원은 이렇게 설탕을 넣는 이유를 옛날 달고나 처럼 단맛을 튀기듯 구워주기 위해서라고 말합니다. 설탕이 돼지고기에 스며들면서 달달한 맛이 기름에 튀겨져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해요.



이렇게 제육볶음을 만들다가 고기가 곧 타버릴거 같은 생각이 들꺼에요. 그때 백종원이 알려주는 비법이 있습니다. 고기가 탈 때 이 레시피를 사용하라는 말이 아니라 지금 이 단계에서 꼭 이 비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 비법은 바로 물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제육볶음을 만드는 과정에 갑자기 물을 넣으라고 해서 깜짝 놀란 분들도 있을텐데요. 저도 해봤는데 나중에 전혀 문제가 없으니 그대로 따라하셔도 됩니다. 물 반컵을 프라이팬에 넉넉히 넣어주시고 고기가 충분히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양념만들기

이제 제육볶음 레시피의 기본 주재료 요리는 끝이나고 양념을 만드는 시간입니다. 앞서 알려드린 양념재료를 다 준비하셨다면 이제부터 하나하나 프라이팬에 그대로 투입하면 됩니다. 먼저 프라이팬의 불은 줄여서 고기가 타지 않도록 유지해주세요.



첫번째 제육볶음에 들어가는 재료는 고추장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너무 고추장이 적게 들어가는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하는 분들은 걱정하지 마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리고 준비해둔 간마늘 한 스푼을 넣어주고, 고춧가루를 두 스푼을 듬뿍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제육볶음 양념의 마지막 재료인 간장을 세 스푼 넣어주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에서 양념을 만드는 과정은 끝납니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 야채와 참기름

돼지고기에 제육볶음 양념도 이제 다 되었고 마지막으로 야채를 넣을 단계입니다. 지금까지 양념재료를 제대로 넣었다면 좀 뻑뻑한 느낌의 과한 양념이 만들어졌을꺼에요. 백종원은 일부러 이렇게 뻑뻑하게 양념을 만들어 채소를 넣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야채와 양념이 더 버무려져야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기호에 따라 원하는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프라이팬에 넣어줍니다. 채소들이 볶아지는 정도는 먹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가면서 볶으면 됩니다. 단, 너무 많이 볶아버리면 고기도 찔겨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렇게 마무리를 하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레시피가 완성됩니다. 잠깐, 단 하나가 빠졌는데 바로 참기름을 한스푼 넣어주는 겁니다. 프라이팬의 불을 끄고 예쁜 접시에 옮기기 전에 참기름 한 숟갈을 둘러주시면 정말 제대로 된 제육볶음이 완성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